인사말

지역 사회가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 양성 플랫폼 운영 고도화

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(LINC+) 육성사업 (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)

    인사말

    우리대학은 지난 2017년부터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인 ‘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(LINC+) 육성사업(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)’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고, 2019년에 2단계 사업에 진입하였으며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도 선정되었습니다.

    우리대학 LINC+사업의 핵심내용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래형 신산업에 대비할 ‘식의약화장품 산업 품질관리 분야’, ‘산업용 IoT 분야’, ‘도시환경재생 분야’, ‘디지털 설계·생산 분야’, ‘스마트 시티 분야’의 융합산업 분야에서 실무적으로 잘 훈련된 기업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할 교육트랙을 운영하는 것입니다.

    이를 위해, 교육부와 경상북도 등으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아 채용약정기업과 협력하여,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개발, 공동 이론/실습 교육, 학생진로지도 및 경력개발 지원 등 실제 취업에 필요한 교과/비교과 교육활동과 현장밀착형 교육인프라를 구축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   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LINC+사업은 사회적 수요를 반영한 기업의 채용약정을 기반으로 기업과 대학이 공동으로 교육훈련과정을 설계·운영함으로써 ‘기업의 구인난’과 ‘대학생의 취업난’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하는 새로운 개념의 산학협력 사업입니다. 이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기업이 원하는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‘졸업이 곧 취업’이 되는 행복한 진로설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참여기업에게는 맞춤형 실무인재의 안정적인 확보·채용을 통해 신입직원의 재교육에 필요한 비용의 절감과 현장업무 투입기간의 단축 등 기업 경쟁력 강화에 확실한 보탬이 되는 효율적인 산학협력사업이 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.

    끝으로 우리대학은 LINC+사업단을 필두로 모든 관련 부서들이 협력하여 지금 국가적 난제인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LINC+사업의 성공을 위해 전력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. 저희 LINC+사업단 노력과 열정에 대해 계속 따뜻한 격려와 지원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 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LINC+사업단장 드림.